[기사] TG360, LGCNS에서 22억원 투자 유치

국내 최대 규모 비식별 외부 데이터를 보유한 티지360테크놀로지스(이하 TG360)테크놀로지스가 LG CNS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더플래닛의 자회사인 TG360가 LG CNS로부터 제3자 배정 유상증자(전환우선주) 방식으로 22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TG360의 기존 주주였던 LG CNS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번 두 번째 투자를 결정했다.

시리즈B 투자를 진행 중인 TG360은 투자를 발판 삼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데이터 제공기업들과 에이전시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 앱 개발부터 성장 단계까지 데이터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 팩토리 플랫폼’도 만든다.

TG360은 올해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와이더플래닛의 자회사다. 국내 최대 규모 비식별 데이터를 보유한 TG360이 소비행태/기호 빅데이터 관리 플랫폼(DMP·Data Management Platform)을 운영하고, 와이더플래닛은 이를 분석하여 고객사에 타겟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9월에는 이커머스 기업 ‘아이비엘’을 인수하는 등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와이더플래닛 구교식 대표는 “그간 쌓아온 역량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며 “유력 파트너사들과 협업하여 빅데이터 분석 및 추천엔진 플랫폼을 시장에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플래텀 (2021년 11월 9일)

원문보기: https://platum.kr/archives/174610


4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12월 16일,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으로 데이터 산업 발전에 공헌한 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2021년 데이터 대상'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올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과 명의 데이터산업진흥유공 표창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및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한국정보

[데이터넷] 와이더플래닛은 자회사인 TG360이 LG CNS로부터 제3자 배정 유상증자(전환우선주) 방식으로 22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TG360의 기존 주주였던 LG CNS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번 두 번째 투자를 결정했다. 시리즈B 투자를 진행 중인 TG360은 투자를 발판 삼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데이터 제공기업들과

박병건 티지360테크놀로지스(이하 TG360) 대표는 회사를 데이터 테크 분야 '숨은 강자'라고 소개했다. 그간 경영 성과 등을 대내외에 드러낸 건 아니지만, 국내 그룹사를 중심으로 디지털 빅데이터 전략 컨설팅 레퍼선스가 풍부하다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박 대표는 "디지털 빅데이터 전략 컨설팅 및 구축 프로젝트 분야 리딩 기업"이라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